중화권 톱스타 량차오웨이(양조위, 59)와 류더화(유덕화, 60)가 마침내 한 작품에 동반 출연한다. 국내에서도 마니아를 거느린 ‘무간도’ 협연 이후 무려 20여년 만의 재회다.

시나 등 현지 언론들은 21일 기사를 통해 양조위와 유덕화가 장웬지앙(장문강, 53) 감독의 신작 ‘금수지(金手指)’의 공동주연을 맡았다고 전했다. 두 사람이 한 영화에서 만나는 것은 ‘무간도3-종극무간’ 이후 18년 만이다.

초대형 기업사기를 다루는 영화 ‘금수지’는 2018년 저우룬파(주윤발, 61) 주연 영화 ‘무쌍’ 등으로 유명한 장문강이 심혈을 기울인 신작이다. 

18년 만에 만나는 양조위(왼쪽)와 유덕화 <사진=영화 '무간도' 스틸>

지난해 10월 제작발표 당시 출연자 명단에는 양조위와 셰팅펑(사정봉, 41)이 올라가 있었다. 그러다가 최근 업데이트된 주연배우 라인업에 사정봉이 빠지고 유덕화가 이름을 올리면서 두 대배우의 협연이 성사됐다. 

양조위와 유덕화는 2002년 개봉한 ‘무간도’에서 마약조직두목 한침(증지위)의 오른팔로 위장한 경찰 진영인과 한침의 진짜 오른팔 유건명을 각각 열연했다. 두 사람은 ‘무간도2-혼돈의 시대’(2003)와 ‘무간도3-종극무간’(2003)까지 세 작품에서 엄청난 연기대결을 펼쳐 국내에서도 사랑을 받았다.

중화권을 대표하는 양조위와 유덕화의 재회로 화제를 모으는 ‘금수지’는 올해 안에 촬영을 시작할 전망이다. 제작비는 2억 위안(약 342억6200만원)으로 전해졌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