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늦은 중국 톱스타 양멱(양미, 35)이 관계자를 찾아가 ‘폴더사과’하는 사진 한 장이 웨이보를 달궜다.

최근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는 양미가 모 행사장에서 주최측 관계자들에게 90도로 인사하며 사과하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 사진은 현장을 목격한 팬 일부가 촬영, 웨이보에 게재했다.

양미 <사진=드라마 '곡주부인' 공식 예고편>

목격자들에 따르면 양미는 해당 행사에 4시간이나 지각했다. 행사장에 한참 늦게 도착한 양미는 가장 먼저 관계자를 찾아가 사과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배우 양미가 신인들도 데뷔 초반에만 한다는 90도 폴더인사를 하자 매니저도 당황한 눈치가 역력했다.

한 관계자는 “행사에 양미가 늦은 건 맞다”며 “진행이 늦어 주최측이 초조해하고 있는데 양미가 헐레벌떡 뛰어와서는 고개부터 숙이더라. 톱스타가 맞나 싶어 약간 어리둥절했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사과하는 양미 <사진=웨이보>

관계자에 따르면 양미는 비행기 출발시간이 항공사 사정으로 지연되면서 행사에 늦었다. 양미 본인은 탑승장에 1시간 먼저 도착해 있었다. 본인 잘못이 아님에도 두말 없이 깨끗하게 사과한 데 대해 팬들은 “배우로서 이런 심성을 가진 인물은 드물다”고 평가했다.

양미는 현재 중화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배우다. 이달 초 홍콩01에 따르면 양미는 올해 중화권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영향력이 큰 영화·드라마 여배우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수입도 여배우 중 가장 많고, 본인 명의의 자선단체를 설립해 기부도 자주 한다. 영화 ‘척살소설가’와 드라마 ‘부요황후’ ‘폭풍안’이 사랑받았고 최신 중국드라마 ‘곡주부인’도 상당한 기대를 모았다.

사실 스타들이 행사에 늦는 건 비일비재하다. 2009년 영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내한 기자회견 당시 메간 폭스(35)는 정해진 장소에 1시간30분이나 늦게 나타났다. 그럼에도 별다른 사과가 없자 기자들이 보이콧을 선언하고 일부는 철수하기도 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