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디젤, 카이고와 손잡고 EDM 진출
2020-09-28 13:33

영화 '분노의 질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빈 디젤이 EDM에 진출했다.

트로피컬 하우스계 인기 DJ 카이고(Kygo)는 최근 SNS를 통해 빈 디젤이 신곡 '필 라이크 아이 두(Feel Like I Do)'를 정식 발표했다고 전했다.

카이고가 프로듀싱을 맡은 '필 라이크 아이 두'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EDM.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철저하게 방역을 마친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마쳤고 최근 따끈따끈한 음원이 나왔다.

빈 디젤의 첫 EDM '필 라이크 아이 두(Feel Like I Do)' <사진=빈 디젤 인스타그램>

신곡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그루트 목소리 연기를 맡은 빈 디젤의 재능이 녹아있다. 파라다이스를 떠올리게 하는 카이고 특유의 리듬이 빈 디젤의 목소리와 묘하게 어울린다.

빈 디젤은 이전부터 가수에도 흥미가 있다고 종종 밝혀왔다. '필 라이크 아이 두' 발매와 관련, 그는 SNS에 "오래 전부터 팬 여러분께 노래를 내놓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며 "모두의 격려 덕에 결과물을 내놓게 됐다. 믿어주셔서 감사하다. 팬 여러분이 이 노래를 자랑스러워해주시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번 음원은 카이고와 빈 디젤의 특별한 인연이 만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카이고의 오랜 팬이던 빈 디젤이 예전 그래미상 애프터파티에서 그와 만나면서 친분을 쌓았다. 죽이 잘 맞은 두 사람은 빈 디젤의 집에서 피아노를 치고 음악 이야기를 나누며 같이 춤까지 추는 사이. 2018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음악축제 울트라페스티벌 당시 카이고가 라인업에 오르자 빈 디젤이 한달음에 달려갔을 정도다.

2년여 전 빈 디젤이 SNS에 올린 카이고와 투샷 <사진=빈 디젤 인스타그램>

특히 빈 디젤은 2017년 2월 카이고가 셀레나 고메즈와 '잇 에인트(It Ain't Me)'를 발표하자 독자적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추가한 버전을 녹음, 페이스북에 올려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빈 디젤의 새 EDM은 가수 켈리 클락슨이 진행하는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에서도 최근 선을 보였다. 빈 디젤은 "평소 같으면 영화 촬영에 바빴을 텐데, 코로나19 사태로 시간이 생겼다"며 "노래는 영화와 마찬가지로, 제가 팬 여러분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근사한 방법"이라고 인사했다.

노르웨이 출신 DJ 카이고는 레전드급 가수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하다. 리메이크 작업도 활발해, 휘트니 휴스턴의 '하이어 러브(Higher Love)'와 티나 터너의 대표곡 '왓츠 러브 갓 투 두 위드 잇(What's love got to do with it)'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빈 디젤이 출연한 '분노의 질주' 최신작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는 2021년 개봉이 예정돼 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1.co.kr 

인기기사
추천기사
회사소개 | 윤리강령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로 25 상록빌딩 4084
대표전화: 02-3144-0426
제호: 스푸트니크
등록번호: 서울 아 52776
발행일: 2019-12-31 | 등록일: 2019-12-30
청소년보호책임자: 임주환 | 발행·편집인: 김세혁
제휴문의: starzooboo@sputnik.kr
copyrightⓒ2019 sputni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