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캐릭터 드레이코 말포이를 연기한 톰 펠튼이 시리즈 통틀어 자신의 출연분량이 단 31분이라고 털어놨다.

톰 펠튼은 1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2001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로부터 2011년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까지 총 8편에 본인이 등장한 시간은 31분이라고 밝혔다.

드레이코 말포이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다. 빌런까지는 아니지만 해리포터를 내내 괴롭히고 무시하는 밉상으로, ‘죽음의 성물’에 이르러서는 심경 변화를 겪기도 한다.

톰 펠튼이 연기한 드레이코 말포이 <사진=워너브러더스>

오만함과 편견으로 똘똘 뭉친 말포이는 극중 분량이 단 31분이라는 사실은 팬들이 직접 계산하면서 밝혀졌다. ‘해리포터’ 전 8편 상영시간은 모두 19시간40분 정도다. 해그리드의 출연시간은 전 시리즈 약 45분45초로 말포이보다 길다. 주인공 해리포터의 등장 시간은 총 9시간 정도다.

톰 펠튼은 “심지어 다섯 번째 작품인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저는 1분15초만 화면에 나온다”며 “말포이의 아름다운 금발을 유지하기 위해 10여년간 탈색을 해야 했다”고 웃었다.

이어 “배우로서 분량을 욕심내는 건 당연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31분도 대단히 소중한 시간”이라며 “인생이 끝날 때까지 추억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점만으로 ‘해리포터’의 가치는 제게 충분하다”고 말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