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톱스타 양멱(양미, 36)와 꽁쥔(공준, 30)의 협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호요소홍랑: 월홍편’이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기술을 투입하는 첫 중국 드라마로 기록됐다. 

중국 동영상 서비스 업체 아이치이는 최근 열린 제12회 베이징국제영화제 기간 마련한 포럼에서 ‘호요소홍랑: 월홍편’에 XR 기술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7월 크랭크인한 이 드라마는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애니메이션까지 제작된 인기작으로, 드라마를 배급할 아이치이는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해 콘텐츠 소비자 몰입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아이치이가 서비스하는 드라마 '호요소홍랑: 월홍편'. 중국 드라마 최초로 XR이 도입된다. <사진=아이치이>

XR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술을 결합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과 비슷한 개념이다. 물리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요소들로 뛰어난 몰입감과 현장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아이치이는 XR 구현을 위해 ‘호요소홍랑: 월홍편’이 촬영 중인 중국 저장성 대형 촬영기지 헝뎬잉스성(횡점영시성)에 2400㎡ 규모의 전용 세트를 만들었다. 아무래도 처음 XR이 적용되는 만큼 일반 드라마에 비해 제작 기간이 길어질 전망이다.

‘호요소홍랑: 월홍편’은 제작 구상 단계부터 출연이 예정됐던 배우 위엔빙옌(원빙연, 30)이 7월 터진 탈세 스캔들로 하차한 데다 주연 양미까지 예능 프로그램 촬영 중 얼굴을 다치는 곡절을 겪었다. 원빙연의 빈자리는 2019년 드라마 ‘의천도룡기’의 주지약으로 한국에도 익숙한 주쉬단(축서단, 30)이 대신한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