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대세 배우 톰 홀랜드(24)와 티모시 샬라메(25)가 새 윌리 웡카(Willy Wonka) 후보로 거론됐다. 윌리 웡카는 영화로도 몇 차례 제작된 로알드 달의 소설 ‘찰리와 초콜릿 공장’ 속 메인 캐릭터다.

콜라이더는 20일 기사를 통해 워너브러더스 영화 ‘웡카(Wonka)’의 제작 정보와 개봉일, 주연배우 후보 등 관련 소식을 전했다.

2023년 3월 17일을 개봉일로 정한 영화 ‘웡카’는 극중 초콜릿 공장의 비밀 많은 주인 웡카의 젊은 시절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새로운 주인공 후보로 티모시 샬라메와 톰 홀랜드가 언급됐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웡카를 연기한 조니 뎁(왼쪽)과 진 와일더 <사진=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스틸>

극중 핵심 인물인 웡카는 조니 뎁 버전이 익숙하다. 2005년 팀 버튼(62) 감독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그는 신비로운 인물 웡카를 잘 표현해 찬사를 받았다. 참고로 로알드 달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두 차례 영화화됐는데, 1971년 버전에서는 2016년 타계한 명배우 진 와일더가 웡카를 열연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출중한 외모와 개성으로 무장한 대세 배우다.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작은 아씨들’ 등에 출연했고 ‘더 킹: 헨리 5세’로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하다. 뭣보다 극중 웡카의 이미지와 닮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티모시 샬라메(왼쪽)와 톰 홀랜드 <사진=영화 '작은아씨들'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스틸>

톰 홀랜드 역시 유력한 후보다.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현재 주인공으로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는 그는 뮤지컬 경력도 갖고 있다. 때문에 새 영화가 뮤지컬 풍으로 제작될 경우 티모시 샬라메보다 웡카로 기용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영화 ‘웡카’는 2018년 제작 소식이 들릴 무렵 라이언 고슬링(41)과 도널드 글로버(37), 에즈라 밀러(28) 등이 주연 후보로 거론됐다. 현 시점에서도 주인공이 누가 될지 불명확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20대 중반의 배우로 후보군이 압축된 것으로 보고 있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찰리를 연기했던 프레디 하이모어 <사진=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스틸>

2005년작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어린 웡카를 연기한 블레어 던롭(28)이 투입되리라는 설도 있다. 현재 뮤지션으로 활동하는 블레어 던롭의 영화 출연작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단 한 편이어서 가능성은 낮게 평가된다. 오히려 같은 작품에서 찰리를 연기했던 프레디 하이모어(28)가 웡카로 기용되리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웡카’는 ‘해리포터’ 시리즈와 ‘패딩턴’의 프로듀서 데이비드 헤이먼(59)이 제작에 참여한다. 메가폰은 ‘패딩턴’ 시리즈의 폴 킹(42) 감독이 잡는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