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영화나 액션게임 'GTA'에 등장할 법한 차량 총격전 영상이 공개됐다.

4일 유튜브에 게재된 3분40초 길이의 영상은 지난달 22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모처에서 벌어진 현금수송차량 강탈 시도를 생생하게 담았다.

해당 영상은 남아공 모 현금수송업체 직원 2명이 어디론가 차량을 몰고 가는 상황으로 시작한다. 방탄조끼를 걸친 운전자는 아무 말 없이 차량을 몰고, 조수석 동료도 묵묵하게 전방을 바라본다.  

총격을 받기 직전 현금수송차량 <사진=SA Trucker 유튜브 공식채널 영상 'Dashcam footage of cash van crew under attack from CIT robbers' 캡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강도들의 습격은 운전석 창문을 향해 날아온 총알이 둔탁한 소리와 함께 박히면서 전개된다. 정확하게 조준된 총알세례에 운전자는 급히 속도를 높이고 동료에게 총기를 들라고 이야기한다. 동료는 한 손에 자동소총, 한 손에 권총을 들고 상황을 예의주시한다.

강도들은 총격을 계속하면서 현금수송차량을 들이받는 등 강탈을 시도한다. 다른 차량들도 멀쩡하게 다니는 공도 위에서 벌어진 상황이 충격으로 다가온다. 목숨을 건 추격전이 이어지는 아찔한 상황에도 직원들은 최대한 침착하게 대응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영상 말미 운전자는 안전한 공간을 확보한 뒤 차량을 세우고 동료로부터 소총을 받아 내려 직접 반격에 나선다. 

외신들은 "두 직원의 침착한 대응으로 강도들의 추격을 따돌렸다"며 수십 발 총격과 추돌로 처참하게 부서진 도요타 랜드크루저 방탄차량 사진을 공개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