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드라마 ‘데어데블’에 출연했던 배우 찰리 콕스(39)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데어데블 출연 루머의 진상을 밝혔다.

찰리 콕스는 최근 코믹북과 가진 인터뷰에서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자신이 출연한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못을 박았다.

이 자리에서 찰리 콕스는 “제가 아는 한 데어데블은 ‘스파이더맨’ 최신작과 전혀 상관이 없다”며 “소문이 진짜라면 제가 아닌 다른 배우가 출연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찰리 콕스가 연기했던 넷플릭스판 '데어데블' <사진=넷플릭스>

데어데블이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저로서도 이유는 잘 모른다”며 “넷플릭스로 작품이 스트리밍된 터라 법적으로 어떤 이유가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데어데블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합류 루머는 최근 공개된 이 영화 예고편이 발단이다. 일부 마블 팬들은 예고편 속에 찰리 콕스로 추정되는 인물이 보인다고 주장했고 마블이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 않으면서 데어데블 합류설이 확산됐다.

벤 애플렉이 연기한 영화 속 데어데블 <사진=영화 '데어데블' 캐릭터 포스터>

마블 캐릭터 데어데블을 방사성 물질에 노출돼 시각을 잃은 슈퍼히어로다. 극도로 발달된 초감각으로 빌런과 맞서는 캐릭터로 코믹스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데어데블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 작품으로는 벤 애플렉(49)이 출연한 2003년 영화 ‘데어데블’과 찰리 콕스가 주연을 맡은 동명 드라마(시즌 1, 2)가 가장 유명하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