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해도 첫 편은 못 이긴다.”

세계적 거장 리들리 스콧(84) 감독이 수많은 ‘에이리언’ 후속 작품들이 결코 첫 번째 영화를 능가하지 못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걸작 SF 시리즈 ‘에이리언’을 창조한 장본인 리들리 스콧은 최근 영국 인디펜던트와 가진 인터뷰에서 현재 제작이  진행되는 ‘에이리언’ TV시리즈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들려줬다.

전설의 시작이 된 '에이리언' 1편 <사진=영화 '에이리언' 스틸>

내년 촬영이 시작되는 신작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하느냐는 질문에 리들리 스콧은 “어떻게 만들던 첫 번째 영화를 뛰어넘지는 못할 것”이라고 짧고 굵은 답변을 내놨다.

리들리 스콧은 “TV시리즈 제작에 저도 참여하지만 아무리 해도 ‘에이리언’ 첫 영화를 넘어설 자신이 없다”며 “‘에이리언’뿐 아니라 모든 콘텐츠가 그렇다. 제가 현재 말할 수 있는 것은 그것 뿐”이라고 덧붙였다.

1979년 개봉한 리들리 스콧의 ‘에이리언’은 외계 생명체를 소재로 한 SF 호러의 진정한 개척자라는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다. 이후 총 6편의 영화가 개봉됐는데, 리들리 스콧은 ‘에이리언’ 첫 작품의 프리퀄인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커버넌트’까지 총 세 편을 연출했다. ‘에이리언2’와 ‘에이리언3’ ‘에이리언4’의 감독은 제임스 카메론(67)과 데이빗 핀처(59), 장 피에르 주네(68)다.

영화판 '에이리언' 총 세 편을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 <사진=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프로모션 스틸>

2023년 전미 방송을 목표로 제작이 논의 중인 ‘에이리언’ TV시리즈는 시고니 위버(72)가 연기한 리플리가 아닌 다른 캐릭터가 주인공이다. 스토리나 캐스팅 등 자세한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