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고민이고 뭐고 할 게 없었다."

색깔 있는 연기로 사랑받는 배우 킬리언 머피(46)가 크리스토퍼 놀란(52) 감독의 차기작 주인공으로 발탁될 당시의 소감을 처음으로 털어놨다. 

킬리언 머피는 최근 영국 에스콰이어와 인터뷰를 갖고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Oppenheimer)'에 주연으로 합류하게 된 뒷이야기와 자신의 생각 등을 들려줬다. 

인터뷰에서 킬리언 머피는 "놀란 감독이 '오펜하이머'의 타이틀롤 오퍼를 보냈을 때 망설이고 뭐고 할 것도 없었다"며 "곧바로 입에서 '세상에(Oh my God)'란 말이 튀어나왔다. 역할을 받아들이는 건 당연했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신작 '오펜하이머'에 주연으로 발탁된 킬리언 머피 <사진=영화 '안나' 스틸>

그는 "감독이 저를 주연으로 캐스팅한 건 처음이라 아직 좀 충격적"이라며 "작품의 큰 부분을 담당하게 되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저 설렌다. 놀란은 살아있는 최고의 영화감독 중 한 명이니까"라고 웃었다.

신작에 대한 정보를 많이 흘릴 수는 없다는 킬리언 머피는 "놀란 감독의 전작 '테넷'이나 '인터스텔라' 등은 다소 난해하다는 평가가 많았다"며 "이는 연기하는 배우도 마찬가지인데, 극 전체보다는 장면 하나하나를 이해하며 소화하는 게 거의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양자역학 전체를 이해하기보다는 이를 이용해 과학자들이 뭘 하려고 했는지 파악할 것"이라 "사실 양자역학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두뇌는 인류의 0.0001%다. 다행히 많은 책이 있으니 가능한 집중해서 읽어보고 양자역학의 역할 정도라도 이해하려 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에서 주로 조연을 맡았던 킬리언 머피(오른쪽) <사진=영화 '배트맨 비긴즈' 스틸>

킬리언 머피는 그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어왔다. '다크나이트' 트릴로지에서는 스케어크로우, '인셉션'에서는 로버트 피셔, '덩케르크'에서는 영국 병사로 등장해 존재감을 과시했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원폭의 아버지'로 잘 알려진 미국 물리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간 SF 영화에서 강점을 보였던 놀란으로서는 드물게 실존 인물을 다룬 작품이다. 킬리언 머피를 비롯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57), 플로렌스 퓨(26), 에밀리 블런트(39), 맷 데이먼(52), 라미 말렉(41), 조시 하트넷(44)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합류한 상태다.

유례가 드물 정도의 초호화 캐스팅으로 주목받는 크리스토퍼 놀란의 '오펜하이머'는 공개 일정을 내년 7월로 예정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