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전망 좋은 방'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영국 배우 줄리안 샌즈(64)가 산중에서 실종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카운티 보안당국은 18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배우 줄리안 샌즈가 샌 가브리엘 산맥에 걸친 볼디 산 인근에서 행방에 묘연한 상태라고 발표했다.

보안당국에 따르면 평소 소문난 산악인인 줄리안 샌즈는 지난 13일 오후 7시30분(현지시간)부터 연락이 끊어졌다. 휴대폰 신호 추적 결과 조난 장소는 발디 볼 부근으로 추측된다.

영국 연기파 배우 줄리안 샌즈가 산행 도중 실종됐다. <사진=영화 '메달리온' 스틸>

보안관들은 구급 대원들과 조를 짜 발디 볼부터 하이킹 코스를 중심으로 수색을 전개했다. 눈사태 위험 때문에 14일 오후 한때 철수했으며, 기온이 너무 떨어져 지상 수색을 포기하고 드론과 헬기를 동원하기도 했다.

줄리안 샌즈는 제임스 아이보리(94) 감독의 걸작 '전망 좋은 방'(1989)에서 매력 만점 몽상가 조지 에머슨을 열연해 인기를 모았다. 당시 헬레나 본햄 카터와 호흡에 많은 영화 팬이 매료됐다. '킬링 필드'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메달리온'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했다.

헬레나 본햄 카터(왼쪽)와 호흡이 인상적인 영화 '전망 좋은 방'. 2020년 한국에서 재개봉했다. <사진=영화 '전망 좋은 방' 공식 포스터>

지인들은 줄리안 샌즈가 평소 시간만 나면 여행과 트레킹을 즐길 정도로 야외활동을 좋아했다고 입을 모았다. 줄리안 샌즈가 무사히 돌아오기를 바라는 팬들과 가족, 영화계 관계자들은 수색 결과에 귀 기울이고 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