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트렉(Star Trek)'은 1967년부터 엄청난 팬을 만들어온 미국의 대표적인 인기 시리즈 중 하나다. 고 스티븐 호킹 박사를 비롯해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 가수 리한나 등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열렬한 팬이라고 공언했다. 심지어 스타 트렉 팬들에게는 '트레키(Trekkie)' 또는 트레커(Trekker)'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다.

<사진=유코닉 공식 홈페이지>

이런 미국에서는 갖가지 캐릭터 상품이 판매되는데, 최근에는 '스타 트렉 피자 커터(pizza cutter)'까지 등장했다. 미국 캐릭터 상품 전문 업체 유코닉은 스타 트렉에 등장하는 크로스필드급 우주선 'U.S.S 디스커버리 NCC-1013' 피자 커터를 최근 선보였다.

스타트렉 우주선 'U.S.S 디스커버리 NCC-1013' <사진=TV시리즈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스틸>

유코닉에 따르면 이 제품은 견고한 금속 구조와 스테인리스 스틸 칼날을 갖고 있다. 커터 길이는 날을 포함해 약 23㎝이며, 이 제품을 사용하면 피자는 물론 파이나 케이크, 비스킷 등을 쉽게 자를 수 있다. 대신 날이 날카롭기 때문에 취급에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유코닉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꽤 좋다. 미국의 한 매체는 "우주선이 매우 자세하게 재현됐으며, 매우 매끄러운 마감으로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트레커들을 위해 '피자의 밤'을 열 때 자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커터의 가격은 34.99달러(약 3만9500원)이다. 

채유진 기자 eugene@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