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 다코타 존슨(33)이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 합류할지 관심이 집중됐다.

4일 데드라인에 따르면 다코타 존슨은 마블 코믹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마담 웹(카산드라 웹)을 주연으로 한 영화 출연을 소니픽쳐스와 교섭하고 있다.

현재 소니가 기획 중인 마담 웹 영화는 1980년 11월 발간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10을 바탕으로 한다. 온몸의 근육이 망가지고 신경장애를 겪는 눈먼 노인 마담 웹은 이동과 호흡조차 힘들어 거미줄처럼 둘러친 생명유지장치를 몸에 연결하고 다닌다.

마담 웹 영화 출연을 놓고 소니픽쳐스와 협의 중인 다코타 존슨 <사진=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공식 포스터>

육신은 망가졌지만 마담 웹은 강력한 영시적 능력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단번에 간파할 정도다.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게 스파이더맨과 스파이더우먼 등 히어로들을 중요한 순간마다 돕는다.

다코타 존슨이 마담 웹 자리를 놓고 협상하는 점으로 미뤄 영화는 마담 웹이 한때 피터 파커를 이용해 불사의 능력을 얻으려는 상황을 중점적으로 그릴 전망이다.

소니픽쳐스는 그간 배우 톰 하디(45)의 '베놈' 시리즈, 자레드 레토(52)의 '모비우스'까지 스파이더맨 유니버스를 확장해 왔다. 마담 웹을 내세운 영화 제작은 지난 2020년 5월 확정됐다. 지난해 11월 산드라 블록(58)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마담 웹으로 합류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1980년 출간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10에 첫 등장한 마담 웹 <사진=마블 코믹스 공식 홈페이지>

명배우 돈 존슨(73)과 멜라니 그리피스(65)의 딸인 다코타 존슨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시리즈를 비롯해 '피넛 버터 팔콘'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등 영화에서 연기력을 입증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